고구마와 감자
Amor DevFati(아모르 개발파티)
고구마와 감자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스프링
    • 알고리즘
      • 백준
      • 프로그래머스
      • 인프런_자바코테강의
      • 리트코드
      • 해커랭크
      • 코드업
      • 이것저것
    • 자바
    • GIT
    • 파이썬
    • 개발이론
    • JPA
    • 김영한 강의
      •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
      • 스프링 MVC 1편 -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
      • 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
    • 일기 및 아무말 적기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전투 드로이드 가격
  • 2의 제곱인가
  • 11966
  • 1598
  • 5988
  • 14656
  • 더하기 3
  • 10409
  • 고려대학교에는 공식 와인이 있다
  • 꼬리를 무는 숫자 나열
  • 5361
  • 백준
  • 홀수일까 짝수일까
  • 남욱이의 닭장
  • 2857
  • 2921
  • Mini Fantasy War
  • 16673
  • 11023
  • 조교는 새디스트야!!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고구마와 감자

Amor DevFati(아모르 개발파티)

김영한 강의/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

역할과 구현을 분리

2022. 2. 19. 10:39

*인프런 김영한강사의 스프링 핵심원리 - 기본편을 보며 작성

 

역할과 구현으로 구분하면 세상이 단순해지고, 유연해지며 변경도 편리해진다.

 

  • 장점

- 클라이언트는 대상의 역할(인터페이스)만 알면 된다.

 
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의 내부 구조를 몰라도 된다.

 
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의 내부 구조가 변경되어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.

 
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 자체를 변경해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.

 

 

  • 자바언어의 다형성을 활용

- 역할 = 인터페이스

 

- 구현 =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, 구현 객체

 

- 객체를 설계할 때 역할과 구현을 명확히 분리

 

- 객체 설계 시 역(인터페이스)을 먼저 부여하고, 그 역할을 수행하는 구현 객체 만들기

'김영한 강의 > 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  (0) 2022.02.19
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  (0) 2022.02.19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  (0) 2022.02.19
스프링의 진짜 핵심  (0) 2022.02.19
    '김영한 강의/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
    •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
  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    • 스프링의 진짜 핵심
    고구마와 감자
    고구마와 감자
    Amor DevFati는 김연자-Amor Fati에 Development(개발)의 Dev 를 첨가하여 만든 이름

    티스토리툴바